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강원] [미래교육과] 직업계고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를 위한 ‘행진콘서트’ 개최
2019-09-10
25
첨부파일 :

□ 직업계고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를 위한 ‘행진콘서트’ 개최 □
직업계고 재학생과 고졸 취업 선배 멘토와의 만남
도내 7개 직업계고 학생과 교직원 320여명 참가
2019. 9. 9.(월)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9일 오후 2시, 원주교육문화관에서 ‘직업계고 행복한 진로를 위한 토크콘서트(행진콘서트)’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직업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과 고졸 취업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으며, 도내 7개 직업계고의 학생과 교직원 320여명이 참가한다.

□ 영서고등학교 모듬북동아리 ‘소리다리’의 힘찬 북소리를 시작하는 이번행사는 행사는 오프닝, 토크, 축하공연의 3개 섹션으로 진행된다.

□ 특히, 토크 세션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도내 직업계고 졸업생 4명을 초대해, 취업 준비 과정 및 취업 후 적응과정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진솔한 대화도 이루어진다.

□ 또한, 마지막 세션인 축하공연에서는 춘천 관내 고교연합 댄스동아리인 J&T가 화려한 포퍼먼스를 뽐내며, 보이그룹 더스틴의 공연을 더해져 관객들과 함께 흥겨운 분위기를 펼칠 예정이다.

□ 도교육청 김벽환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직업계고 재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동기 부여와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직업계고 학생들이 건전한 직업인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행사 후 제공). 끝.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