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경남] 직업계고의 취업 지원을 위한 협력의 첫걸음
2019-09-10
29

- 도교육청과 유관기관의 취업지원 현안 공유의 장 마련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 중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및 도교육청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경상남도교육청 취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경상남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통과됨에 따라 위원장(미래교육국장 이국식)을 비롯한 위원 14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협의회에는 도청 일자리정책과,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 등의 담당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2019년 취업지원 계획, 지원 방안 심의 및 기타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도교육청의 직업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취업 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이국식 미래교육국장은 “유관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계고의 취업지원 및 발전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고 하며, “취업지원협의회가 유관기관들의 소통 창구가 되어 직업계고의 취업지원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의인재과 직업교육담당 장학관 김갑영(☎210-5141) 또는 장학사 안정현(☎210-5146)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