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경남]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 도내 학생 31명 수상 쾌거
2019-10-08
39

- 함양제일고, 김해생명과학고, 경남자영고 등 『금상 8명+은상 7명+동상 16명』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전진대회(Future Farmers of Korea)’에서 도내 참가 학생들이 금상 8명, 은상 7명, 동상 16명 등 31명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적은 지난해의 금상 3명, 은상 8명, 동상 18명과 비교하여 괄목한 성적이라고 할 수 있다.

대회에는 도내 농업계 특성화고 5개교에서 85명의 학생이 참가해 함양제일고 박경태(조경설계 분야), 정지우(글로벌리더십 분야), 김해생명과학고 윤성필(농기계정비 분야), 임승현(과제이수발표 분야), 경남자영고 김헌욱(농업기계 분야), 손진원(동물자원 분야), 문현(조경ㆍ산림자원 분야), 이현희(식물자원 분야) 학생이 금상을 받았다.

또한, 농업유통 분야에서 함양제일고 곽예지 등 7명이 은상을, 식품가공 분야에서 김해생명과학고 김이량, 윤정현 학생 등 16명이 동상을 받았다.

특히 식물자원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한 김해생명과학고 최우혁 학생은 2020년도 전국FFK연합회장에 당선되었다.

도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지난 5월 김해생명과학고에서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를 열어 경남 대표를 선발하고 여름방학 기간 집합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웠다.

이번 대회는 전공경진 분야에 ▲식물자원 ▲동물자원 ▲농업유통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ㆍ산림자원 6개 종목, 실무능력경진 분야는 ▲화훼장식 ▲제과제빵 ▲농기계정비 ▲조경설계 ▲농산물마케팅 ▲농식품조리 ▲애견미용 7개 종목, ▲과제이수발표 6개 분야 ▲글로벌리더십 경진 등 22개 종목에 전국 14개 시ㆍ도교육청 1,09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농업교육협회 및 도교육청 주관으로 11월에 우수 영농 인재 양성과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등 국외 선진 영농 기관을 탐방하는 ‘농촌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의인재과 직업교육담당 장학관 김갑영(☎210-5141) 또는 장학사 정선희(☎210-5142)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