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제주] 제주중앙고, 꿈을 향한 도전! 잡(job)고(go)꿈꾸는 학교 운영
2019-10-08
40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작년 JDC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1124()까지 두 달간 제과기능사 및 일식조리기능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도내 청소년들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인재양성에 기여하고자 ‘JDC 꿈꾸는 학교 위탁 운영학교를 모집하였고, 제주중앙고가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위해 이에 응모하여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job)(go) 꿈꾸는 학교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의 후원으로 제주중앙고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탐색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여 자신만의 가치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운영하던 동아리 활동을 보다 강화하여 실습 중심의 교육활동을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제빵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게 된다. 제과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부문은 산·학협동협약을 통하여 실습 중심의 교육활동을 이수하여 학생들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정승훈 학생은꿈에 대해서 막막했지만 학교에서 진행하는 제과기능사 프로그램에 참가하다보니 파티셰에 흥미가 생겼다파티셰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당당히 포부를 밝혔다. 제주중앙고 채칠성 교장 선생님은“JDC (job)(go) 꿈꾸는 학교덕분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삶의 주체로 서는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충분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제주중앙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교내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