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대구] 서부교육지원청 중학생 교사, 학부모 대상 '한눈에 알아보는 고입전형 로드맵'
2019-10-08
60
첨부파일 :

한 눈에 알아보는 고입전형 로드맵

- 2020 고등학교 입학전형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원·학부모 설명회 -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면)24()부터 경운중 시청각실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에서 고교 입시를 지도하는 교원 대상 설명회를 시작으로, 25() 서구 및 북구지역 중3 학부모 대상 설명회, 26() 칠곡지역 중3 학부모 대상 설명회 등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및 후기 일반계고 입학전형 실시계획에 대한 안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입학전형 안내, 외고 및 자사고 입학전형 실시계획 안내, 교과중점과정 안내, 질의응답 등이다.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지난해와 같이 자사고 및 외고의 경우 후기일반계고와 동시에 실시되며, 자사고 및 외고 지원 시 일반고에도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경일여고의 일반고 전환과 심인고의 과학중점과정 운영 포기에 따라 기본 계획이 일부 수정되었다.

 

특히 강사로 나선 상서고등학교 교사 김미영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에서 선취업 후진학 제도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각 특성화고의 특징적인 학교운영을 강조하여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24()에는 관내 중학교 교사 272명을 대상으로 경운중 시청각실에서 진행되었고, 25()에는 서구 및 북구지역 학부모 139, 26()에는 북구 칠곡지역 학부모 229명을 대상으로 운암고 시청각실에서 총 3일에 걸쳐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서부교육지원청 윤서화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교원 및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와 고교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고입전형에 대한 충분한 안내와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