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질문과 답변
HOME > 질문과 답변 > FAQ
FAQ
총 26건[1/3페이지]
반영하지 않습니다. 자기주도학습전형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출력시 수상실적 항목을 제외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와 교사추천서에도 이에 관한 사항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기주도학습전형에서는 인증시험, 올림피아드 및 경시대회, 외국어 능력 시험 성적, 영재교육원 수료 여부 등이 전형자료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자기주도학습전형에서는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과 잠재력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자기주도 학습능력은 학원에서 단기간에 정형화된 방식으로 길러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학교 생활 속에서 학생 스스로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계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때 길러질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는 중2 성취평가제(절대평가 5등급)로 산출된 영어 내신성적과, 중3 석차 9등급제(상대평가 9등급)로 환산된 영어내신 성적을 합해 정원의 1.5~2배수 학생 선발합니다.
1등급이 아니어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전형에서는 제출 서류와 면접을 통해 영어 내신 이외에 학생의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평가하므로 내신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학습 및 진로목표가 분명하고, 핵심인성요소에 대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의미 있게 해왔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없습니다. 자기주도학습전형에서는 학생 스스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과 변화된 경험을 중시합니다. 따라서 해외 봉사활동이나 외국에서 거주한 경험은 가산점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주관하는 해외체험활동일지라도 특정학교 출신을 암시하는 내용으로 기술될 경우 심사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으며,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우회적으로 드러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기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외국어고, 국제고, 자사고 등에서는 사회통합전형제도를 통해 소외계층 학생은 별도로 선발하기 때문에 소외계층 학생에게 입학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사회통합전형으로 선발되면 지역실정 및 학생의 경제적 여건 등을 고려하여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통합전형대상자의 경우 사회통합전형으로 정원이 배정되어 있으나 본인이 희망하면 일반전형으로 지원해도 됩니다. 다만 사회통합전형대상자 가운데 기회균등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나 일반전형으로 지원할 경우 학비를 지원받지 못합니다.
아닙니다. 교사추천서는 교사의 문장력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내용을 중심으로 평가하므로 교사의 문장력은 지원자 평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닙니다. 모든 교사 중 지원자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교사는 모두 추천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입학전형에서는 전공어 능력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공어 습득 정도에 따라 합격이 좌우되지 않습니다. 전공어 학습은 고등학교 입학 후 열심히 하면 됩니다.
1 2 3